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貿易経済情報 TRADE & ECONOMIC INFORMATION

자동차 배터리 매출 8000억 엔? 파나소닉의 시나리오

작성일 : 18-08-09 08:00
조회 : 304
[자동차 배터리 매출 8000억 엔? 파나소닉의 시나리오]

-테슬라 이외에도 판로 개척-

파나소닉 자동차 배터리의 2021년도 매출 목표를 2018년 전망 대비 두 배인 8000억 엔으로 설정했다. 이 회사는 지금까지 자동차 배터리 부문만 매출을 공개하지 않았다.

 주요 고객인 전기 자동차 메이커 테슬라의 신형 자동차 생산 지연이 해소되고 있어 2배 이상의 매출을 전망한다. 도요타 자동차와 혼다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V) 등을 도입한 것도 영향을 주었다.

 파나소닉은 2021년에 자동차용 사업 전체로 2018년도 대비 약 40% 증가한 매출 2조 5000 억 엔 달성을 내걸었다. 자동차 배터리는 최대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다. 단, 회사의 자동차 배터리 사업은 선행 투자로 인해 영업 적자가 늘었다. 경영에 있어 인내의 시기가 계속된다.

 시장 조사 기관인 후지 경제가 집계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1년도의 자동차 리튬 이온 전지 시장 규모는 1조 8000억 엔 이상이다. 파나소닉이 2021년도에 8000억 엔의 매출을 달성하면 점유율은 40%가 넘는다.

 파나소닉은 자동차 배터리 업계의 글로벌 대기업이다. 역시 글로벌 대기업인 중국의 CATL이 점유율 선두에 올랐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파나소닉의 계획대로라면 회사의 지위는 흔들리지 않는다.

 이토 코세이 부사장은 자동차 배터리 사업의 견인차 역할을 할 후보를 “한 단어로 말하면 테슬라”라고 말한다. 테슬라의 인기 EV ‘모델 3’의 생산 지연이 해소되고 있다.

 2017년 여름에 출시한 모델 3의 생산량이 증가하지 않아 파나소닉이 테슬라와 공동 출자한 미국의 배터리 공장 가동률이 저조했다.

 한편, 배터리의 도입은 테슬라 이외에도 늘어날 전망이다. 한 공급 업체는 “파나소닉에서의 수주량이 예상보다 늘어 대응할 수 있는지 불안하다”고 한다.

 도요타와 혼다 등의 차종에 탑재되는 배터리의 수요가 왕성하기 때문이다. 파나소닉도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효고 현 히메지 시의 기존 공장을 사용하여 2019년도부터 배터리 생산을 시작한다.

출처 : https://newswitch.jp/p/13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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