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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닛산, 미츠비시 연합. “우리는 앞으로 전기자동차의 리더이다”

登録日:17-09-25 08:00  照会:6,068
[르노, 닛산, 미츠비시연합. “우리는 앞으로 전기자동차의 리더이다”]

르노[1], 닛산, 미츠비시의 3개사의연합은 2022년까지의 중기경영계획을 발표했다. 연합회의‘카를로스 곤’은 지금까지의 전기 자동차화 전략의 타당성을강조 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새로운 차종의 도입을 할 예정이라고 선언하였다. 3개사의 연합은 여러 차종에확장 가능성을 재고하고 전기 자동차화를 가속화시킬 생각이다.

이번에 출시되는닛산의 전기자동차 ‘리프’는 이전 출시 제품에서 10년만에 전반적으로 개량한 것으로 완전충전방식을 도입하여 기존대비 항속거리[2]가증가하였다. 이번에 연합에 들어온 미츠비시의 경우 이미 2009년부터전기자동차로 다양한 모델이 유럽에 잘 팔리고 있는 상태이다. 르노의 경우 현재 소비자의 지지를 얻지못해서현재로서는 부진한 상황이다.

세계적인 환경규제로 인해서 영국과 프랑스의 경우 가솔린 자동차 판매를 금지하고 있고 세계 2대 시장인 중국과 미국도전기 자동차 시장에 대해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독일의 폭스바겐의 경우 전기자동차와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3])를 판매하는 기존 계획 에서 더 많은 전기자동차 기종을추가할 예정이라고 한다.

전기자동차는 가솔린 차에 비해 구조가 단순하게 되어 있고 부품은약 40 % 적게 들어서 상품화하기쉽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진입장벽이용이하여 경쟁 심화를초래하는 것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르노, 닛산, 미츠비시 3 개사연합회의 회장 ‘카를로스 곤

- 출처: https://news.goo.ne.jp/article/toyokeizai/business/toyokeizai-189975.html?page=1

[1] 프랑스의 자동차 제조회사이다

[2] 항공기나선박이 연료를 최대 적재량까지 실어 비행 또는 항행할 수 있는 최대 거리이다.목적에 따라 자동차나 기갑 차량에 적용되기도 한다.

[3] 하이브리드카와 전기자동차의 중간 단계로, 전기모터와 석유 엔진을 함께 사용해 달리는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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