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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계열 서스펜션 관련 부품 메이커의 소결(신터링)시간 단축

登録日:17-06-13 08:00  照会:6,310

도요타 계열 서스펜션[1]관련 부품 메이커의 ‘소결(신터링)[2] 혁명’

파인 신터社는올 가을까지, 분말 야금[3] 부품의 소결 시간을 기존의 3분의 1까지단축시킨 新생산 라인을 미국 공장에 도입할 예정. 2014년부터 ‘시가현공장’ 등에서 본격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소량생산용의 라인에서, 투자액을감소하며 생산 효율을 높이고 있음. 해외 공장에 투자를 늘리기 위하여,2021년 제1사분기의 매상을 올해 2017년제1사분기 대비 약 25% 증가한 465억엔까지 인상할 것을 목표.

미국의 오하이오 주의 공장에서 6월부터 제 2공장이 본격 가동하는 것과 발맞추어, 완충기 부품의 생산 라인을 새롭게갖출 계획. 새로운 라인은 재료의 배합 등을 고려하여 소결 과정으 한 단계 발전 시켜, 소결 시간을 45분까지 단축.

또, 프레스 공정도 효율화 시켜, 기존에는전체 길이 35미터였던 생산라인을 10미터까지 줄였으며, 한 라인의 생산능력은 기존보다 낮지만 투자액은 약 40% 줄일 수있어서 소규모 생산에 적합한 공정으로 평가.

2014년도부터 이러한 新생산 라인은 일본 국내를 비롯하여 인도네시아등에서 전개 됐는데, 미국에서의 新생산라인의 정비나 신규모 수주 변속기 등의 생산설비를 포함하여, 2018년 제1사분기에는 해외 공장에 약 10억엔을 투자할 방침.

[1] 자동차의 구조장치로서 노면의 충격이 차체나 탑승자에게 전달되지 않게 충격을 흡수하는 장치

[2]분말체(粉末體)를 적당한 형상으로 가압 성형한 것을 가열하면 서로 단단히밀착하여 고결(固結)하는현상.

[3] 금속 가루를 가압·성형하여 굳히고,가열하여 소결함으로써 목적하는 형태의 금속 제품을 얻는 방법 및 기술로 1954년 미국금속학회 분말야금 분과위원회는 ‘분말야금학은 금속분말로부터 우리에게 유용한 금속제품을 제조하고, 또 이들 금속분말을 생산하는 기술과 학문이다’라고 정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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