貿易通商情報
일제 오토바이, 신흥국에서 인기 비결은 ‘프로 정비사’
登録日:16-10-25 08:00 照会:5,926
○ 전 세계적으로 보면 오토바이의 수요는 확대 경향에 있으며 특히 인도 시장 등 신흥 시장에서 일본 메이커는 순조롭게 매출을 늘리고 있음.- 오토바이 시장은 향후에도 급속한 경제 성장에 따른 현지의 수요가 기대되며, 아프리카 등 미개척 시장 역시 시장 확대의 대상으로써 기대되고 있음.○ 현재, 일본 메이커의 오토바이는 인도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와 태국, 브라질, 중국, 파키스탄 등의 신흥국에서 절대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 이유는 ‘품질과 성능’ 그리고 ‘신뢰성’에 있음. - 미국 소비자 단체 전문지 '컨슈머 리포트'에서도 일본제 오토바이는 가장 신뢰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그중 야마하의 신뢰도가 최고로 평가받고 있음.○ 야마하의 신뢰성은 오토바이 자체의 질뿐만 아니라 그것을 관리하는 정비사의 질 역시 높다는 점에 기인함.- 야마하에서는 ‘One to One Service(전문정비기술로 개개인의 고객과 더 좋은 관계 만들기)’를 슬로건으로 세계 야마하 대리점 어디에서나 균일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독자적인 서비스맨 교육 프로그램 ‘YTA(야마하 기술 아카데미)’를 2000년부터 추진하고 있음.- 2016년 10월 현재 이미 46 거점의 약 33,000명이 YTA공인정비사자격을 가지고 있으며, 각국의 각 지역에서 활약 중.- 또한 세계 21개국에서 선발된 야마하 오토바이 서비스맨(대리점 기술자) 21명이 기술을 겨루는 ‘야마하 월드 기술자 그랑프리’를 2년에 한 번 개최하여 정비기술 향상의식을 높이려는 노력도 시행 중.- 이러한 야마하의 사후관리 서비스는 신흥시장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는 원인으로 분석할 수 있음.16.10.22 이코노믹 뉴스
TOTAL 3,8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