貿易通商情報
日 통신·방문 판매업체 잇따른 도산
登録日:16-05-24 08:00 照会:4,908
○ 인터넷 쇼핑몰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2015년도 통신·방문 판매 업체 도산이 이어지고 있음- 판매 업계는 진입 장벽이 낮지만 고정 고객을 잡기 힘들며,소비자의 취향 변화나 소문 등의 평판에 좌우되기 쉬운 단점을 갖고 있음- 또한 인터넷 쇼핑몰의 악성 포인트 취득 등, 급성장에 따른 준수 위반 불공정 경쟁도 심화되고 있는 추세임 ○ 도쿄 상공 리서치, 2015년도 통신·방문 판매 소매업 파산 상황을 발표- 15년도 통신·방문 판매 업계 도산은 총 74 건으로 전년 대비 25.4% 증가하며 역대 최다 수치 기록- 또한 부채 총액은 167억 4,600만 엔으로 전년보다 3.2 배로 커졌으며 부채 10억 엔 이상의 대형 도산도 포함되어있음○ 스마트 폰·PC를 통한 거래 확대 및 중소기업의 인터넷 쇼핑몰 진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한편,타사와의 차별화가 없으면 도태되기 쉽고 실제로 그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현상 분석 됨○ 경기 동향에 의해 개인 소비의 절약 지향이 강해질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중소기업을 중심으로 한 업계 사정은 더욱 악화될 것으로 보임이코노믹 뉴스5 월 24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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